오천초교, SW-AI 인재양성 프로젝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오천초교, SW-AI 인재양성 프로젝트 최우수상 수상
  • 김정자 기자
  • 승인 2024.12.3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천초등학교 6학년 이정민, 김나량, 배수한 학생이 2024년 12월 21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에서 개최된 2024년 창의융합 학생과제연구 페스티벌에서 제4회 SW-AI 인재양성 프로젝트 초등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고 SW-AI 기술 활용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페스티벌은 약 초·중·고 학생 7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초·중·고등학생 128팀이 과학, 수학, 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SW-AI 인재양성 프로젝트는 프로그램 개발 및 주제탐구로 나뉘어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오천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학교 생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학교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스쿨가이드 앱’을 개발하여 심사위원의 큰 흥미를 불러 일으킨 것 같습니다. 이 대회에 취지에 맞게 연구과제를 설정하고 실행하고 수정하여 결론을 도출해 내는 과정에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연구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 지도교사는 “7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한 학생들이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특히, 전폭적으로 지지해주시고 적극 지원해주신 교장, 교감 선생님을 비롯하여 모든 교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오천초등학교는 SW-AI 교육 활동의 저변을 한층 확대하고,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교는 물론 지역사회와 타 교육기관에도 긍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