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남정초, 찾아가는 발명교실 진행
상태바
영덕 남정초, 찾아가는 발명교실 진행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9.07.0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깔 코딩으로 우리 동네 한바퀴

포항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에서는 2일 영덕 남정초등학교 3~6학년, 1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교실을 진행하였다.

포항발명교육센터에서는 남정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색을 이용하여 로봇의 움직임을 코딩하는 방법을 배우고, 우리 동네 지도를 그린 뒤 로봇을 이용하여 학교에서 집까지 가는 안전한 길 찾기 활동을 하였다.

포항발명교육센터에서는 특별과정으로 포항, 영덕지역 초․중학교의 신청을 받아 1일 발명교실, 찾아가는 발명교실, 자유학기제 발명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16개교 5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찾아가는 발명교실은 포항, 영덕지역 6학급 미만의 작은 초등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이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교구와 기자재를 이용해 다양한 발명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발명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오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재필 교사는“단순히 내용을 전달하는 것 보다 학생들이 로봇을 이용하여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토의하고 협동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보영 학생(남정초, 6년)은 “동생들과 같이 미션을 해결했던 것이 재미있었고, 색깔을 이용해 로봇이 우리 동네를 한 바퀴 돌아보도록 하는 것이 신기했다.”고 체험 소감을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