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예천의 다양한 현장 소식을 전할 제4기 SNS홍보단 1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18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되며, 선발된 홍보단은 2025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2년동안 활동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공식채널 블로그 5명 ▸공식채널 숏폼 영상 5명 ▸개인채널 블로그 5명이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모집 대상은 예천군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개인 SNS 활동자로 ▸현장 취재가 가능하고 ▸SNS에 홍보 콘텐츠(사진, 동영상)를 제작 및 활용할 수 있는 자이다. 또한 서포터즈나 기자단 활동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우대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의지가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홍보단은 예천군의 우수 농산물과 다양한 축제 및 행사를 취재하고 이를 SNS에 게시해 예천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한다.
특히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편집 등에 능숙한 사람을 우대하며, 새로 신설된 숏폼 영상 분야는 기획력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해 군정 홍보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홍보단 활동시 ▸SNS 홍보단증 발급 ▸홍보 콘텐츠 채택 시 원고료 지급 ▸예천군 관광지 및 축제 무료 입장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예천군은 SNS 홍보단을 통해 군의 다양한 소식을 널리 전파하고, 예천의 매력을 다채로운 방법으로 소개할 수 있는 인재를 모집할 계획이다. 지원 희망자는 예천군 누리집(www.ycg.kr) ‘공고/고시’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기정 홍보소통과장은 “예천군의 다양한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재능있는 홍보단을 모집하고 있다”며 “예천군의 매력을 함께 전하는 홍보단 활동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