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형U시티프로젝트 협약기업 챗GPT 특강
상태바
성주형U시티프로젝트 협약기업 챗GPT 특강
  • 김수미 기자
  • 승인 2024.11.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산업단지관리공단 내 위치한 ㈜신독 세미나실에서 성주형 U시티 프로젝트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협약기업 재직자 대상 ‘ChatGPT 및 생성형 AI를 업무 비서로 활용하기’ 특강이 실시됐다.

교육에서는 ChatGPT를 비롯한 생성형 AI 도구가 기업 내 효율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교육 세부 주제로는 ChatGPT의 기능과 활용 가능성, 비즈니스 문서 작성 및 요약 기능, 정보 검색 및 데이터 요약, 생성형 AI를 활용한 창의적 작업 등이 포함됐다.

교육을 받은 ㈜신독 관계자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해 보다 경쟁력 있는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향후 진행될 캐티아 설계프로그램 교육도 기대된다”라고 교육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편, 성주형U시티프로젝트는 성주군이 지역기업과 대학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청년들이 해당 지역기업에 취업하고,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대구대학교와 손을 잡고,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기업 맞춤형 신기술 교육/특강’ 및 애로기술 자문, 외국인 근로자 대상 주말 평생교육과 지역 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교육과 코딩교육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역을 살리기 위해서는 좋은 인재가 지역에서 교육받고 지역에서 정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라며 “성주형U시티 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