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엔 경북 여행” 할인·이벤트 풍성
경북도는 3월 여행가는 달에 발맞춰 경북을 방문하거나 경북 여행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행가는 달이란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으로 국내 여행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전국의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다양한 할인혜택과 여행 프로그램, 이벤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내달까지 ‘로컬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특별한 관광상품을 홍보해 관광수지를 높이고, 내수 활성화를 위해 관계기관이 모두 합심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도는 워케이션 숙박 상품 할인, 경북 관광상품 할인, 관광지 방문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첫 번째, 내달 15일부터 25일까지 10일 동안 국내 최대 OTA 플랫폼 야놀자와 함께 경북형 워케이션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기획전은 ‘여행가는 달맞이 워케이션 in 경북도’라는 제목으로 야놀자에서 경북의 워케이션 숙박시설 결제 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7만 원 이상 결제 시 4만 원 할인쿠폰, 5만 원 이상 결제 시 2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해 결제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할인쿠폰은 주중, 주말 관계없이 4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 오는 26일부터 내달 28일까지 투어054, 경북여행몰, 11번가, G마켓, 쿠팡 등 9개 채널에서 경북 관광 상품 3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기 유료관광지, 숙박, 체험권 등 110여개 상품이 30% 할인되며 이벤트 기간 할인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세 번째로 22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럭키세븐 경북여행&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럭키세븐 경북여행 이벤트’는 2023년 12월‘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포항 스페이스워크를 포함, 시·군에서 추천받은 총 154개소의 관광지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을 방문한 후 경북나드리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천 원에서 5천 원을 지급한다.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북나드리에 접속해 여행지도 검색하고 출석체크 인증을 할 경우 출석체크 횟수에 따라 매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경북 여행 얼리버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럭키세븐 경북여행 이벤트와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33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경북 농산물 상품을 제공한다.
네 번째로 내달 16일부터 17일까지 해당일 12시부터 17시까지 스페이스워크 네컷사진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일에 스페이스워크에 방문하면 무료로 네컷사진을 찍을 수 있다. 관광도 즐기고 네컷사진도 찍어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
다섯 번째로는 2월 한 달간 안동 유교랜드에 방문하면 입장권 2천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교랜드는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방식의 유교 체험 박물관 기능을 갖추고 다시 문을 열었다.
콘텐츠를 신규 배치하고, 초대형 LED 스마트 미러(스크린)을 설치해 영상으로 유교 사상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리얼코리아 경북, 글로벌 K-관광을 선도하는 우리 도는 3월 여행가는 달을 통해 도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경북으로 여행도 오시고 이벤트도 참가해 다채로운 경북의 매력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