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역 내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입학을 지원하기 위해 수험생과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 상담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캠프는 8월 31일과 9월 1일 이틀간 꿈트리센터에서 열리며, 전문 입시컨설턴트 1:1 대면 상담으로 15명의 입시전문가가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강점을 최대한 반영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최신 입시 정보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 조언을 통해 학생들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내신 및 학생부 분석을 통한 입시 전략 ▲수시 및 정시 전형 선택 ▲효과적인 학습 계획 ▲면접 대비 전략 등을 주제로 1인당 40분씩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포항시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및 대입 준비생과 학부모로 오는 8월 5일 오전 10시부터 2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료는 전액 무료다. 접수 확정 후 상담 신청서와 사전 제출 자료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현주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대입 상담캠프는 수험생들이 대학 입시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 하고, 입시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