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왜관읍지사체, 여름나기 물품 지원행사 개최
상태바
칠곡왜관읍지사체, 여름나기 물품 지원행사 개최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4.07.1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방지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취약계층(20가구)을 대상으로“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왜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왜관병원, 백합라이온스클럽의 후원으로 제습제, 제철 과일, 여름이불, 삼계탕 등으로 구성된 키트를 구성하였으며, 왜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폭염에 취약한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물품을 제공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계절에 맞춘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인욱 왜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이상기온 등 지구 환경변화에 따른 폭염과 장마가 장기화가 되고 있어 환경이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될 수 밖에 없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한 여름 생활을 지원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후원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우석 왜관읍장은“이번 행사로 더위로 지친 이웃들에게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함께 참여하여 힘써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과 물품을 후원해주신 왜관병원, 백합라이온스클럽분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민관사업 활성화와 적극적인 관심으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며, 지역주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